티스토리 뷰

점점 날씨가 후덥지근해지고 있어요 !! 이제 밤에 선풍기를 안틀어놓으면 잠을 자기 힘듬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

무더운 여름엔 시원한 냉커피 한잔 다들 생각나시죠?? 집이나 사무실에 커피내리는 기계가 있다면 직접 원두를 내려서 커피를 만들어 먹겠지만 아직까지는 아무래도 커피믹스가 인기가 더 많죠 ㅎㅎ

가격도 가격인지라 원두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그냥 믹스커피를 대량 사놓고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더운 여름 !! 뜨거운 커피는 마시기 싫죠 ㅠㅠ 요즘에는 아이스커피용 믹스가 나오기도 하지만 지금 당장 있는 것이 일반 커피믹스라면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ㅎㅎ


우리가 보통 마시는 일반 커피 믹스는 100~130ml가 제일 적당한 양이에요~ 하지만 이 커피 믹스로 냉커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뜨거운물이 30~40ml정도의 아주 소량만 필요해요 ㅎㅎ


먼저 컵에 커피믹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소량만 넣어주세요 ! 커피믹스는 찬물에 녹지 않아요~ 그래서 뜨거운물을 소량 넣어서 커피 믹스만 살짝 녹여줄거에요

 뜨거운 물에 커피믹스를 섞었다면 찬물을 또 소량만 조금 넣어주세요~ !! 그리고 얼음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도 커피를 탄 물에 얼음을 넣지 않고 얼음이 들어있는 다른 컵에 커피를 부어주면 컵의 표면 온도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커피가 옮겨 갈때 커피의 온도 또한 떨어뜨려줘 더 맛있는 냉커피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더운 여름 !! 집에 일반 커피믹스밖에 없다면 위에 있는 방법을 통해서 시원한 냉커피 한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