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년에 12번 여성에게 찾아오는 생리는 생리의 고통만 있는것이 아니죠.. ㅠㅠ 저도 여자로써 정말 힘들고 짜증나는데요 !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기위해.. 있는 일이기때문에 뭐 어쩔순없지만.. 하하 너무너무 힘드네요 ! 

생리 직전에 생리전 증후군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생리전 증후군은 생리 하기 전부터 찾아와 여성분들을 괴롭힌다고 하는데요~

이 증후군은 여성의 75%가 한 번 이상 경험하는 아주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하신분들은 더 짜증나시겠어요 !

제친구들중에서도 생리통이 심한 친구들은 정말 배잡고 움직이질 못하더라구요 ㅠㅠ 저는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나이가 먹으면 먹을수록.. 생리통이 심해짐 ㅠㅠ 

ㅋㅋㅋㅋㅋㅋ엄마말로는 원래 다 그런거라며~ 하시지만 이젠 그냥 익숙해진거 같아요 ! 그리고 생리전 증후군은 폐정 전까지도 계속 지속된다고 해요~

오늘은 생리전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여러가지 증상이 있다고 하니 아래에있는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살펴보시길 바래요 

 # 생리전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1. 근심 걱정

생리전 증후군인 근심 걱정형은 유제품과 정제된 식품으로 인해서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 긴장, 불안, 흥분, 불면증, 초조를 호소하는 유형으로 생리 전 증후군이 있는 여성이 80%나 겪고 있다고 합니다.

2. 달달한게 땡겨요

단 음식을 탐닉하며 식욕이 아주 증진되는 증상으로 두통, 심계항진, 현기증, 피로감을 호소하는 유형이에요~ 

단 것을 특히나 땡겨하면서 여성의 60%정도가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계속 반복되다 보면 체중은 폭팔적으로 늘어날거에요 ! 초기에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3. 팅팅 부어요

생리를 하기 전에 항상 붓는 분들 있으신가요? 여성의 40%정도가 나타나도 있다고 하는데요 체중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며 가슴이 커지고, 가슴에 통증이나 가슴떨림 등을 호소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염류를 과다섭취하거나 수분대사장애가 있는 경우에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4. 우울해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우울하고 울화병, 건망증, 정신이 혼한스러워 지기도 하는데요 ! 여성의 5%정도 나타나는 증상으로 

납과 같은 중금속 축적이 많이 되었을 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알아봤는데요 ! 저는 왜 다 포함이 되는거 같죠? 하하하하 대부분 여성분들이 많이 느끼고 있으실거에요~ 

생리를 하기전에 대부분 이런 증상이 온다고 많이 하더라구요 ! 다음 포스팅은 생리전 증후군의 대처법을 알려드릴게요~ 

혹시 위에 해당이 많이되시는 분들은 아래 대처법으로 꼭 대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