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화장품이나 선크림, 로션 등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는 제품이 많죠 ! 선크림의 경우는 개봉을 안 한 경우엔 3년, 개봉을 했을 땐 개봉일로부터 6개월이에요~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짧은데요 !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선크림을 피부에 절대 바르시면 안되요~~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 활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ㅎ 아래 내용을 통해서 아깝게 버리지 마시고 꼭 활용해 보세요 



# 활용법 1

소량의 선크림을 덜어낸 후 거울이나 유리에 살짝 묻혀주세요~ 그리고 마른행주나 헝겊으로 닦아주시면 아주 깨끗하게 닦입니다


# 활용법 2

가위가 녹슬었을때 선크림을 바른 후 가위질을 몇번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손수건이나 마른 행주로 닦아주면 새로 산 가위처럼 반짝반짝 거린답니다 그리고 가위 외에도 녹이 슬어서 못쓰는 제품들이 있었다면 선크림으로 슥슥 닦아주세요~


# 활용법 3

주방제품중에서 가끔보면 스티커가 제대로 떨어지지 않아 끈적거리는 부분 많으셨죠?? 그런 부분도 선크림으로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ㅎㅎ 선크림을 발라준 뒤 10분 후 행주나 수건 등으로 문질러 주면 스티커 자국이 깨끗하게 닦일 거에요~


# 활용법 4

가죽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나 가구, 신발, 가방 등에 선크림을 충분히 짠 후 마른 수건이나 헝겊으로 골고루 펴 발라준 뒤 닦아주면 가죽 클리너로 사용할 수 있어요 ! ㅎㅎ


지금까지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활용법을 알아봤어요~ 유통기한이 지나게 되면 버리기엔 너무 아깝죠 ㅠㅠ 



위에 내용을 통해서 환경도 지키고 돈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어보세요~~ㅎㅎ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