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혓바늘이란 혀 표면에 생기는 작은 궤양이나 염증을 말하며 입안에 무언가 하얀것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혓바늘이 생기게 되면 음식을 섭취할때나 침을 삼킬때, 물을 마실때까지도 극심한 고통을 느끼곤 하는데요~ ㅠㅠ

한 번 생기고 나면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며칠 동안은 계속 아프고 불편하기만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계속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도 두달에 한번 혹은 6개월에 한번정도 생기기도 하는데요

혓바늘이 생기는 대표적인 요인은 과로로 인해 온다고 해요~ 오랜시간 동안 피로가 누적이 되었음에도 해소를 해주지 못하고 있다가 혓바늘로 보여지게 되는것입니다


또한 수면부족이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생리를 할때도 나타날 수 있으며 비타민 및 무기질 부족 등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해요~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에도 혓바늘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땐 침의 분빌향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입 안에 건조해지고 세균의 번식도 쉬워지게 되요~


보통 혓바늘은 특별한 조치 없이도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 자연스럽게 낫긴 하지만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국소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거나, 알보칠을 발라주는것이 빠른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예전에 ㅋㅋㅋㅋ 알보칠 후기를 많이 본적이 있어요~ 알보칠을 바르면 미친듯이 뛰어다니다가 연못에 빠졌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글도 봤는데 보고 얼마나 웃었는지 ㅠㅠ 


알보칠은 일주일 아플 혓바늘을 정말 단시간에 한번에 아프고 낫는다고 하던데 그 후기들이 너무 무서워서 저도 아직 시도해본적은 없어요 ㅋㅋㅋㅋ 여러분도 혹시 알보칠을 사용해보셨다면 후기좀 부탁드려요..


혓바늘이 생겼을 경우에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게 좋으며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맵거나 짠 맛이 강한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하며 입안이 마르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게 좋아요 ㅎㅎ

혓바늘은 건강 적신호를 나타내는 증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3주 이상 혓바늘이 오래 지속될 경우에는 설암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보아야 해요~ 


과로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오는 가장 흔한 질병이기 때문에 혓바늘이 생겼을 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우리 몸에도 쉬는 시간은 필요하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