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조금만 피곤해도 스멀스멀 올라와 미관을 망치는 여드름 정말 짜증나시죠?? 여드름이 나는 신체 부위는 매우 다양해요~


등드름, 팔드름, 성인 여드름 등등 정말 많은 여드름의 종류가 있는데요 ! 특히 신체 부위 중에서도 가장 짜증나고 민감한 곳은 아무래도 얼굴이죠 ㅠㅠ 

그중 입술에 나는 여드름은 여성분들의 최대 고민이실거에요~ 그저 몸의 피로함 때문이라고 생각하기보단 심각한 원인이 될 수 있기때문에 오늘은 입술 주변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 


# 성관계

성관계 시 전이되는 질병인 헤르페스 증후군은 입술이나 피부 점막에 포진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여드름이라기 보단 포진이기 때문에 성적인 접촉으로도 점염될 수 있다고 하네요 

# 호르몬 불균형

호르몬이 불균형하게 되면 입술 부위에 작은 뾰루지나 여드름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혹시 내가 입술 주변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고 없어지고 한다면 호르몬제를 섭취하는것도 좋은방법이에요~


# 품질이 안좋은 립제품 사용

요즘 따라 저렴한 립스틱이나 틴트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근데 성분결과 안좋은 제품이 더 많다고 하더라구요 !


저렴하거나 품질이 좋지 않은 립스틱에는 입술 피부를 자극하는 화학성분이 포함될 가능성이 많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용 기한이 지난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도 입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기름진 음식

요즘은 인스턴트를 더 많이 접하게 되는 시대인거 같아요~ 영양성분을 고르게 섭취하지 않고 인스턴트 음식인 햄버거나 피자등등 기름기 많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입술 주위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알레르기

해산물이나 음식을 통해 특정 음식의 알레르기 반응을 가진 사람은 특히 입술이 붓고 뾰루지가 나는 증상이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 흡연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흡연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입술 주위 여드름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입술 주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 위에 내용을 통해서 한번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그래도 이유를 모르시겠다면 피부과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